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용   산   구   청 구민참여

미래도시 용산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구민의 다양한 문화향휴 기회를 확대합니다.

서브메뉴

본문영역

믿음에서 시작한 신나는 하루 new

이 동네, 저 마을로 골목살리기 활동을 할 때면 주민센타를 찾지 않을 수 없다. 어떤 분은 '제안서 두고 가세요", 어떤 이는 "아이디어는 좋은데요, 근데 누구세요?", "지금은 바빠서요"하는 분들을 뵈면 사기가 떨어지곤 하는데 그럼에도 계속하는 이유는 마음이 통하는 분들이 어딘가엔 계시기 때문이다. 원효2동 주민센터의 정은천동장이 그 분이시다. 첫 미팅에서 이야기를 들어보시곤 즉석에서 "좋아요"를 해 주신 분. 그런 분들의 격려가 있기에 또 하나의 골목이 살아난다. 9월 23일 토요일, 신창동 골목 봉사자들이 모이고, 골목 대문은 알록 달록 변한다. 고호의 카페테라스를 재해석한 커다란 그림이 벽에 걸리고 한쪽에선 라인아트와 땅따먹기 놀이판이 그려진다. 주민들은 커피를 내오고, 아이스크림을 사주시며 연신 '고마워, 고마워"하신다. 정은천동장께서 지원해주신 청소용품으로 동네는 더욱 깨끗해 진다. 화려한 벽그림이 완성되자 "나도 사진 한번 찍어 줘, 울 아들 보여주게"하시는 할머니의 웃음으로 봉사자들의 노고는 사르르 녹아난다. 무엇이 오늘을 있게 했을까? 그건 바로 "믿음"이었을 것이다. 첫대면에 프로젝트 Go사인을 주시는 그 분의 열린 마음. 비용을 지원하지 못하는 미안한 마음을 감추지 못하는 정은천동장의 따뜻함이 우리에겐 더 큰 힘이 되었기 때문이다. 자, 다시 떠나보자, 그런 멋진 분들이 어디 또 계실까 찾으려.

작성자
이동한
등록일
2017.09.28
조회
604
첨부
 
이전글, 다음글에 관한 표입니다. 총 2열로 되어 있으며 1열은 이전글, 다음글, 2열은 이전글 제목, 다음글 제목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전글 한남동 주민센터 정민재씨 꼭 칭찬합니다.
다음글 제주용산구민휴양소 직원분들 감사합니다.

목록